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2년08월26일 1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소비자상담사의 효율적인 경청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?

  • ① 소비자의 말을 평가적 자세로서 경청하는 평가적 경청
  • ② 상담사 나름대로의 여과장치를 통해 걸러진 내용만을 경청하는 여과적 경청
  • ③ 소비자의 불행한 문제에 대해 상담사의 동정을 제공하면서 이루어지는 동정적 경청
  • ④ 소비자의 문제에 대해 공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공감적 경청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소비자상담사는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야 합니다. 이때, 소비자의 문제에 대해 공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공감적 경청이 가장 효율적입니다. 이는 소비자가 상담사에게 자신의 문제를 더욱 자세히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하며, 상담사와 소비자 간의 신뢰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 다른 보기들은 평가적이거나 여과적인 경청이므로,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는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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